1. 두려워 하지 말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 41장 10절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너와 함께 있다”
“나는 너의 하나님이다”
“내가 너를 도울 것이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우릴 지켜주시는 하나님을 신뢰하시기 바랍니다.

  1. 염려하지 말라.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하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장 6~7절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께 도움을 청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우리의 두려움을 하나님께 있는 그대로 고백할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평안을 주실 것입니다.

  1. 걱정하지 말라.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

마태복음 6장 34절

예수님은 우리에게 새들은 미래에 대해 걱정하지 않지만 하나님은 새들을 잘 돌보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새보다 귀한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안 좋은 일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반드시 우리를 돌보아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평화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1. 하나님은 우리에게 두려움을 주지 않으셨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디모데후서 1장 7절

하나님은 우리에게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을 주셨습니다. 두려움에 빠져 있을 때 이 마음을 회복해야 합니다. 이 마음이 회복되면 하나님의 이름으로 일하며 이웃을 돌보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 갈 수 있을 것입니다.

  1. 누구를 무서워 하리요.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시편 27편 1절

다윗은 하나님의 권위와 능력을 전적으로 신뢰했습니다. 우리가 걱정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때 다윗의 고백을 떠올리면 좋습니다. 다윗의 고백처럼 하나님은 구원이시기 때문에 우리는 평안할 수 있습니다.

  1. 이후에는 알리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하는 것을 네가 지금은 알지 못하나 이 후에는 알리라.

요한복음 13장 7절

이 말씀은 예수님이 제자들의 발을 씻기며 하신 말씀입니다. 지금 상황이 이해가 되지 않고 너무 두렵더라도 하나님의 계획 안에 있고 결국은 모든 것이 잘 되고 있음을 뜻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며 평안 가운데 거하시길 바랍니다.

  1. 하나님은 그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신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장 28절

우리는 하나님이 좋은 일뿐만 아니라 나쁜 일 가운데서도 일하심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나쁜 일을 좋은 일로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1. 강하고 담대하라.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여호수아 1장 9절

하나님은 두려움에 빠진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이 언제나 함께 하실 것이라고 말하며 안심 시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겁 먹지마, 내가 너랑 같이 있을게”

  1. 세상을 이기신 예수님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요한복음 16장 33절

세상이 우리를 두렵게 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세상을 이겨 내셨습니다. 세상을 이기신 예수님은 우리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계십니다. 예수님의 팔에 안겨 평안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1. 더 이상은 사망은 없다.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요한계시록 21장 4절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두려움과 슬픔을 알고 계십니다. 언젠가는 우리의 슬픔을 위로해 주실 것이고 우리의 눈물을 닦아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고통과 두려움보다 강하십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우리를 지키시는 하나님을 신뢰하시길 바랍니다.